잡다한/리뷰

제주도 여행의 필수 옵션, 제주렌트카 이용후기

멀랜다 2017. 12. 21. 20:20
반응형

제주도에는 많은 렌트카 업체가 있다. 많은 렌트카 업체가 있는 만큼 그 선택도 쉽지않다. 저렴한 가격의 렌트카를 원한다면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선택하면 가격이 싼 합리적인 업체를 고를 수 있다. 하지만 가격 이외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까지 생각하면 선택에 대한 고민은 다시 깊어진다.  


제주 렌트카 회사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회사는 제주렌트카 본사다. 몇몇 렌트카 회사를 이용해 본 결과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렌트카 회사는 제주렌트카 본사였다. 


제주렌트카 본사를 이용하기 시작한 것은 금연차량 서비스 때문이었다. 지금은 제주도 렌트카 회사들이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지만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특화된 서비스였다. 이후 물피도주사건을 겪은 후 보험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사고 면책제도가 가장 좋은 제주렌트카 본사에 안착하게 되었다. 본 이용 후기는 업체로부터 1원의 대가도 받지 않은 주관적인 이용 후기임을 미리 밝힌다(후기가 지나치게 칭찬 일색이라 밝힘).   





가격 공개 


▲ 제주렌트카 본사 메인 페이지 예약시스템


제주도의 많은 렌트카 업체들은 가격 공개를 하고 있지만 실제로 가격을 공개하고 있지 않은 곳이 많다. 인터넷 상에서 명시한 가격은 보험이 빠진 가격이고 자차보험까지 적용된 가격은 차량 인수시에 계산해서 선택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나름 영업전략이라고 할 수 있지만 예상하지 못한 가격이 추가되기 때문에 미리 알려주는게 좋지 않을까?


제주렌트카 본사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자차 보험이 빠진 가격 그리고 자차 보험, 슈퍼 자차 보험이 적용된 가격을 간단하게 적용해 볼 수 있다. 원하는 차량과 이용 시간을 선택한 후 보험을 적용하면 최종 가격이 나오고, 그 가격을 결제하면 더이상 추가 결제가 없다. 회원 할인, 월드비전 기부 할인 등도 체크하면 바로 계산되어 나오고 결제까지 이어지게 된다. 결제까지 완료되면 예약이 최종 확정된다.



차량 상태


가격은 어느정도 예상을 할 수 있지만 차량 상태는 연식 정도로만 파악할 수 있다. 렌트카는 대부분 쉼 없이 계속 운행하기 때문에 차량 상태가 중요하다.


제주렌트카 본사를 4번 정도 이용하면서 차량 상태가 불만족 스러웠던 적은 없었다. 한 두번 받았던 차량이 좋았다면 운이 좋아서 그럴수도 있지만, 매번 상태 좋은 차량이었다면 차량 관리가 잘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다.


이번에 받은 카니발 9인승 경우에는 8000키로 운행한 신차와 다름 없는 차량이었다. 차량 옵션도 좋았다. 렌트카임에도 스마트키, 후방카메라(매립 네비포함), 1열 2열 열선, 1열 쿨링시 등이 있었다.



차별성 있는 완전자차보험 (면책제도)




제주렌트카의 장점은 완전 면책 자차보험(정확히 말하면 보험이 아닌 면책제도)의 범위가 넓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자차 보험은 손해 부담이 있는데 제주렌트카는 기본 부담이 없다. 그리고 면책 한도의 상한이 높아 큰 사고에도 자차 보험으로 커버가 가능하다. 제주도는 여행지라는 특성 때문에 지리에 밝지 않은 운전자가 많고, 또 운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운전자가 많아 사고위험이 높다. 


운행중 사고가 아니더라도 주차해놓은 차를 긁고 그냥 가버리는 경우도 많다. 보험은 꼭 높게 드는게 좋다. 보험에 몇 만원 더 쓰고 사고의 불안감이 해소된다면 아깝지 않은 돈이다. 돈을 좀 더 지출하고 여행에 집중하는게 낫다.



외관 체크 없는 서비스


제주렌트카 본사의 슈퍼 자차 보험을 들게되면 차량 외관 체크가 없다.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부담하는 수리비가 없기 때문에 외관 체크과정이 필요하지 않다. 통상 완전 면책 자차 보험에도 20~30만원 정도의 기본 부담금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제주렌트카의 슈퍼 자차 보험은 이용자의 기본 부담금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계약서에 서명만 하고 열쇠 받아서 나오면 된다. 물론 반납하는 때에도 차량 체크없이 반납만 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이용자 정보를 입력한 경우라면 열쇠만 받아서 렌트카 회사를 빠져나오는 시간만 든다고 생각하면 된다. 










제주렌트카 본사의 단점이라면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점이다. 하지만 운전자 부담없는 면책보험, 타이어 파손에 대한 운전자 면책 등 여러 서비스를 따져보면 가격 차이가 그렇게 느껴지지 않는다. 


보험 없이 저렴한 차량을 이용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제주렌트카 본사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가격보다는 완전 자차보험까지 포함한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에게 제주렌트카 본사가 최적일 수 있다.


제주렌트카는 포털에 '제주렌트카 본사'라고 검색하면 나온다.



[관련글] - 제주도 여행 준비, 렌트카 예약할 때 체크해야할 사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