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생활정보

KTX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방법

멀랜다 2017. 10. 26. 23:56
반응형


코레일은 KTX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코레일 멤버로 가입한 회원이 KTX를 이용한 경우 결제한 금액의 5%에서 최대 11%가 마일리지로 적립된다. 

 


코레일 마일리지



KTX 마일리지 제도는 2013년 폐지되었다가 2016년 11월에 다시 도입되었다. 마일리지 제도가 다시 도입된지 얼마 되지 않았고,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적립된 마일리지가 제대로 사용되지 않고 있다. 


코레일에서 국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11월부터 올해 9월까지 마일리지 총 적립건수 3052만 건 가운데 실제 마일리지를 사용한 건수는 약 453건으로 사용률은 14.8%에 불과하다. 환산금액으로는 누적 마일리지 총 595억여 원의 60%를 차지하는 358억원이 사용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일리지 사용 확대를 위해 KTX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KTX 마일리지 적립 



KTX 마일리지는 코레일 회원이 KTX를 이용하는 경우 적립된다.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열차표 구매 화면에 가격과 함께 표시되어 있다. 마일리지 적립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 실제 지불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열차를 이용한 다음날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KTX 광명역과 사당역을 다니는 8507번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 추가로 1000마일지가 적립된다. 8507버스 이용 마일리지 적립은 2017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마일리지는 일정한 기준에 따라 적립 비율이 다르다. 코레일 회원이 승차권을 결제한 경우 기본 마일리지 5%가 적립되고, 코레일이 지정한 열차 승차권을 구매한 경우 추가 5% 적립, 그리고 코레일의 선불형 교통카드 '레일플러스 카드'로 승차권을 구매한 경우 1%가 보너스 적립된다. 





KTX 마일리지 사용


적립된 KTX 마일리지는 열차 승차권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다. 결제 화면에서 KTX 마일리지를 조회하고, 사용할 마일리지를 입력하면 결제금액에서 입력한 마일리지 만큼 제외되고 결제된다.


또한 KTX 마일리지는 코레일 역사 내에 있는 유통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코레일 유통매장은 편의점, 카페, 베이커리 등 전국에 약 700여개가 운영되고 있다. 


KTX마일리지는 반환수수료에도 사용할 수 있다. 열차표를 반환할 경우 발생하는 수수료를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 있는 서비스가 최근 도입되어 운영되고 있다. 코레일톡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열차표를 반환하는 경우에는 열차표 반환 요청시에 마일리지 이용 여부를 묻는 창이 자동으로 열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KTX마일리지는 특실 업그레이드 서비스에도 이용할 수 있다. 적립된 마일리지가 15000마일리지가 넘을 경우에 해당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실 업그레이드 서비스는 특실 추가 운임의 50%를 마일리지로 차감한다.



KTX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5년이다. 마일리지 제도가 시행된지 얼마 되지 않아 마일리지가 소멸되려면 기간이 많이 남았지만 확인은 필요하다. 사용되지 않은 누적 마일리지가 300억이 넘는다. 생각보다 사용할 곳(신도림역 편의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이 많으니 마일리지 확인해보고 음료수라도 한 캔 드실 수 있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