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생활정보

창덕궁 후원 가을 자유관람 및 예약방법 팁

멀랜다 2017. 10. 30. 22:45
반응형


가을, 창덕궁 후원(비원)은 독서 공간으로 변신한다. 문화재청 창덕궁 관리소는 가을을 맞아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행사를 열고 있다. 행사 기간에 창덕궁 후원의 영화당, 존덕정, 취규정, 농산정에 시와 수필, 어린이 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비치해 가을 단풍을 감상하며 책을 읽을 수 있게 했다.

 




창덕궁 후원은 정원 보호를 위해 제한 관람을 실시한다. 회당 일정 인원만 관람이 가능하고 개별 자유관람이 아닌 단체 관람만 가능하다. 입장 인원도 1회당 홈페이지 예매 50명, 현장 예매 50명, 총 100명이다.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 행사 기간 동안에는 자유관람이 가능하다. 행사 기간에는 관람인원도 1회 입장 기준으로 기존 100명에서 200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1회당 최대 입장 인원은 인터넷 예매 100명, 현장 예매 100명이다.



행사 기간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행사는 현재 진행중이다. 행사 기간은 10월 17일 (화)부터 11월 12일 (일)까지 4주간이다. 행사 기간에도 관람을 위해서는 예약이 필요하다. 



관람 요금 


사진


관람 요금은 만 65세 이상 5000원, 만 25세 ~ 만 64세 8000원, 만 19세 ~ 만 24세 5천원, 만 7세 ~ 만 18세 2500원, 만 6세 이하는 무료이다.



예약 방법 (인터넷 예약, 현장 구매)


사전 예약은 창덕궁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한다. 관람 희망일 6일 전 오전 10부터 예약을 시작하고, 관람 희망일 전날 밤 11시 59분에 선착순 마감한다. 관람 당일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창덕궁 매표소에서 당일 오전 9시부터 전 회차를 동시에 판매한다. 관람 인원은 인터넷 예약과 매표소 현장 판매가 동일하다.


인터넷 사전 예약을 하는 경우에 조기 마감에 주의해야 한다. 가을 성수기에는 동시 접속자가 많아 접속이 원할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미리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예약 절차를 익힌 후 예약을 진행해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창덕궁 홈페이지 예약 사이트에 접속 후 "관람예약 - 후원관람예약 - 예약하기' 메뉴를 차례로 클릭한다. 관람을 원하는 날짜를 클릭한 후 예약 현황 화면이 열리면 원하는 회차의 예약 버튼을 클릭해 정보를 입력 후 저장하면 된다. 예약이 열리기 전인 관람일 6일전 10시 이전에는 예약 버튼이 나타나지 않고, 예약 가능기간이 표시된다. 예약 시작 시간이 되면 예약가능기간에 표시가 있던 곳에 예약 버튼이 나온다. 회차별 시간을 확인 후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한다.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 이름, 비밀번호, 핸드폰번호를 입력하고 관람인원을 선택한 후 개인정보수집 동의에 체크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 예약이 열리기 전 화면에는 예약버튼이 보이지 않는다.


▲ 예약 시간이 되면 예약 가능인원 옆 칸에 예약버튼이 나온다.


▲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열리는 화면. 이름, 비밀번호, 핸드폰번호를 입력하고, 인원을 선택한다.



예약 팁


동시 접속자가 몰리는 경우 사이트 접속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다. 당황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화면을 클릭하면 어느 순간 접속이 된다. 물론 운이 필요하다.


회차별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 진행화면으로 넘어간 경우에도 서버 응답이 지연될 수 있다. 예약 정보 입력 후 서버 응답으로 지연되는 경우에 재 응답시 호출된 화면에는 비밀번호가 공란으로 되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한다. 비밀번호는 입력하기 쉬운 간단한 문자나 숫자 형태로 입력하는 것이 좋다. 4자리 숫자로도 비밀번호 사용이 가능하다. 


 

인터넷 예약을 한 경우에도 현장 매표소에서 결제 및 발권을 해야한다. 결제 및 발권 마감 시간은 관람 시작 시간 20분 전이다. 관람 시작 장소는 창덕궁 후원 입구다. 창덕궁 후원 입구에 관람시간까지 도착해야 입장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