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TIP

티스토리 FastBoot 스킨 왼쪽 카테고리 슬라이드 메뉴 문제 해결 방법

멀랜다 2017. 9. 16. 12:41
반응형


티스토리 관리페이지가 개편되면서 스킨 문제가 발생했다. 패스트부트라는 스킨에는 왼쪽에 슬라이드 메뉴가 있는데 FastBoot 스킨의 슬라이드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는 증상이었다. PC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메뉴이지만 모바일의 경우에는 슬라이드가 없으면 불편한 점이 많다.



# 아직 빅 피쳐가 완성되지 않은듯


문제를 찾기 위해 으며 같은 스킨을 사용하는 블로그를 방문해서 문의를 해봤지만 확실한 결론을 내지 못한 상태였다. 문제를 찾기 위해 FastBoot 스킨을 사용하는 여러 블로그를 방문해 본 결과 대부분 사이트는 슬라이드 버튼이 먹통이었고, 일부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었다. 처음에는 스킨 수정을 잘못해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했는데 티스토리 업데이트 문제였다. 오류 문제 해결은 "직장인부스트"님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었다.


원글 보기 - 직장인부스트님 블로그




해결 방법 - 스킨 수정




관리페이지의 꾸미기 - HTML/CSS편집 메뉴를 클릭해서 HTML 수정으로 들어간다.





 

거의 맨아래 끝 부분에 있는 스크립트 부분을 수정해 주면 된다. 위 캡쳐 화면 빨간 박스 부분을 삭제해 주면 된다고 한다. 오류가 수정될 수 있어서 스크립트 전체를 주석처리해봤는데 아직까지는(?) 문제없이 잘 돌아간다. 나중을 위해서는 스크립트 전체를 주석처리하고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문제가 된 부분을 삭제하고 사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문제를 해결해 주신 '직장인부스트'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