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는 여행/여행팁

5유로의 행복, 스페인 여행 렌페 예약

멀랜다 2018. 4. 19. 11:50
반응형


스페인 렌페도 이제 한국어 사이트에서 쉽게 예약이 가능하다. 렌페 한국대리점으로 검색되는 사이트에서 한글 지원이 된다. 외국어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도 스페인 렌페 예약을 쉽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스페인 렌페 사이트보다 예약이 간편하고, 결제도 쉽다는 장점이 있다.






가격이 다를까?


"기본적으로 이철도청의 시스템을 끌어와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스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요금은 모두 동일합니다."


한국 대리점에서 제공하는 FAQ 설명에 따르면 가격은 동일하다. 스페인 렌페는 날짜와 시간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정하고 있는데, 두 사이트 모두 같은 예약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유되는 기본 가격이 같다.


"한국대리점은 발권수수료가 포함되며 예약 시 오류, 티켓 재전송, 변경, 환불, 파업시 환불신청등의 업무를 대행해드립니다."


다만, 예약수수료가 있다. 예약수수료는 티켓당 5유로다. 마지막 결제 단계에서 5유로가 추가되어 결제하게 되어있다. 간편하게 예약, 결제하고 5유로를 지불할 마음이 있다면 최적이다. (참고로 유럽 철도 예약 사이트는 7유로)



전화문의, 전화예약 가능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 전화는 02-3788-0141 이다. 서울 중구 서소문동에 있는 한국 대리점 전화번호이다. 한국 대리점을 통해 유선 예약도 가능하다. 사이트 유선예약신청 메뉴에서 발권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전화를 주는 방식이다. 당연히 우리말 능통한 한국 사람이 전화한다.





결제가 된...다.


스페인 렌페 사이트가 영어 지원이 되기 때문에 예약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하지만 문제는 결제다. 유럽 사이트는 신용카드 결제가 쉽지 않다. 여러 후기를 보면 이 문제가 가장 크다.

나도 스페인 렌페 사이트에서 결제 시도 후 오류 때문에 고전하다가 한국 대리점 사이트를 찾게 되었다. 5유로는 결제 실패를 바로 결제 성공으로 보답했다. 결제가 '성공'이라는 말이 좀 우습기도 하지만 결제 때문에 마음 고생 좀 해보면 성공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돈을 주는데 성공 했다고 기뻐하다니.



단점이 있다. 사이트 로딩이 느리다는 점이다. 첫 페이지 로딩이 가장 느리다. 조금 차분히 기다리면 열리는 사이트이니 오류라고 생각하지 말고 기다리시길.




예약방법 정리.


1. 렌펜 한국 대리점 사이트 접속 --> http://renfe.spainrail.com/ko/

포털에 '스페인 렌페 예약' 검색해도 된다.


2. 메인에 있는 일정 선택 후 기차검색




3. 가격 확인 후 열차 선택




4. 정보 입력 후 결제



예약자 정보(이름, 성, 국가,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탑승객 정보를 입력 그리고 가격 확인 후 결제

주의할 점 : 이름은 반드시 영어로 입력해야 함

(이름이 달라도 탑승은 문제되지 않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