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TIP

코엑스 근처 주차장 요금정보 및 탄천 공영주차장 이용 팁

멀랜다 2017. 8. 24. 23:20
반응형


박람회를 목적으로 코엑스에 방문한다면 행사장에 오랜 시간 머물게 되는데 주차비가 부담되는게 사실이다. 더욱이 몰을 이용하는게 아니라 주차비 할인을 받기 어렵다. 대안으로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관련글 - 코엑스 주차요금 및 할인 그리고 주차꿀팁


코엑스에서 얼마 떨어져있지 않은 곳에 탄천이 흐르고 있는데 그 양 옆으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탄천 천변 양 옆으로 있는 주차장은 약 2,000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을 정도로 넓어서 비교적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하다.



코엑스몰



탄천 주차장은 2곳으로 나뉘어 있다. 탄천을 사이에 두고 천변 양 옆으로 있는데, 강남 탄천주차장은 서울의료원 앞쪽으로 있고, 송파 탄천주차장은 종합운동장 앞쪽에 있다. 한 곳은 강남구 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곳이고, 다른 한 곳은 송파구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운영 관리 주체가 달라 요금 차이가 있다.



탄천 공영주차장 이용 요금


탄천 공영주차장 이용 요금



강남 탄천주차장은 5분당 100원이고, 송파 탄천주차장은 소형기준 최초 7시간까지 2,500원 초과 시 시간당 1,200원이다. 2시간 이상 주차를 할 경우에는 송파 탄천주차장이 요금이 더 싸다.




주차장 가는 방법


탄천 약도

강남 탄천주차장 가는 방법



탄천약도

송파 탄천주차장 가는 방법


봉은사로, 테헤란로, 수서방향에서 접근하는 방법이 코엑스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다. 복잡하게 나와 있는데, 네비에 강남 탄천주차장 또는 송파 탄천주차장 검색하면 나온다.




이용 팁 -- 송파구 탄천주차장 이용


2시간 이상 주차할 경우 송파구쪽 주차장이 더 싸다. 주차장에서 코엑스까지 걸어서 보통 10~15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시간을 계산해 보면 송파구쪽에 주차하는게 좋다. 



탄천주차장입구

출처 : 다음지도


코엑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약도에는 테헤란로 이용해서 송파 탄천주차장 진입하는 방법이 북쪽으로 유도되어 있는데 야구장 쪽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있다. 테헤란로 쪽에서 좌회전 하고 조금만 가면 바로 사선으로 내려가는 길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진입이 가능하다. 사진의 버스가 들어가는 곳이다.



탄천지도

출처 : 다음지도


송파쪽에 주차를 하면 주차장 사이에 작은 다리가 하나 있다. 다리를 건너면 강남 주차장을 통과해 언덕으로 오르는 길이 나온다. 길로 올라가면 서울 의료원 강남분원이 나오는데 의료원을 통과해서 상섬1동 우편취급국 쪽으로 걸으면 거리를 단축할 수 있다.


잠실야구장에서 야구 경기가 있는 날에는 주차 위치를 잘 잡아야 한다. 주차 선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차들이 엉켜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가운데 보다는 천변라인 쪽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